티스토리 뷰

이슈

정일우 실제키 드라마 팬카페

가즈아99 2020. 8. 19. 21:23


정일우 신체 프로필

정일우는 프로필 상에 키는 184cm입니다. 그런데 실제 팬들은 정일우의 실제 키가 180cm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정일우 실제 키는 대략 180cm 전후가 됩니다. 그래도 현재 많은 연예인들의 남자 평균 키보다 훨씬 큰 편입니다. 


실제 키가 180cm가 되지 않는데 180cm라고 기재한 연예인들이 많은데 정일우는 큰 키를 자랑합니다. 데뷔작인 거침없이 하이킥에서는 키가 179cm였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런데 키가 논란이 많은 것이 또 이후에 183cm가 정확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몸무게는 70kg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꽃미남 라면가게라는 드라마 출연 당시 이기우와 박민우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이 둘다 모두 장신의 배우입니다. 이기우는 190cm이며 박민우는 188cm입니다. 그래서 정일우는 상대적으로 키가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이 드라마 출연 당시에는 깔창을 꼈다고 후에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발 크기는 250mm입니다. 혈액형은 o형입니다. 키에 비해 발 사이즈가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최대 수혜자 

MBC에서 방영한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의 히어로 캐릭터로 출연한 정일우는 이윤호 역으로 활약했습니다. 거침없이 오디션 1차 통과자 250명이었습니다. 그 중 최종 합격자로 통과한 행운아입니다. 


김병욱 감독이 뽑은 이유는 정일우의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은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시트콤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회자가 되고 있습니다. 


정일우는 이윤호 역을 실감나게 연기하며 담임 선생님을 사랑하는 학교의 짱 역할을 맡았습니다. 정일우의 데뷔작이었는데 정일우는 이 작품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드라마 경력

거침없이 하이킥 이후 TV 드라마의 로맨스물과 퓨전 사극 등에 출연했습니다. 2012년 해를 품은 달이라는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았는데 상당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직장의 신, 꽃미남 라면가게, 아가씨를 부탁해, 돌아온 일지매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특히 사극에 뛰어난 장점을 보입니다. 서자 출신으로 자주 출연하는것이 특징입니다. 망나니처럼 사는 왕자 캐릭터를 자주 선보였습니다. 실제로 사극에 잘 어울리는 마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작품은 사극에서 또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군 복무

군 복무가 궁금할수 있는데 정일우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마쳤습니다. 데뷔 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뇌동맥류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군 면제의 사유가 있었습니다. 5급을 받았는데 이는 평시병역면제로 전시에만 병역의 의무를 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군 복무 의사가 있어서 보충역으로 복무했습니다. 완전 병역 면제는 6급에 해당합니다. 이는 불치병이나 중증 장애인일 경우에 가능합니다. 


예능 

정일우는 예능 프로 출연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라디오스타에서 스페셜 mc를 맡게 되었습니다. 이는 나문희와의 인연 때문입니다. 

나문희와는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손주와 할머니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문희가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면서 손주로서의 애정을 자랑했다고 합니다. 나문희와 함께 호흡을 맞춰온 정일우가 이번에는 유쾌한 모습으로 활약했습니다. 



팬카페 

정일우는 공식 팬카페 일우 스토리 회원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