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코로나19로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광역알뜰교통카드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광역알뜰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기나 자전거로 이용한 거리를 마일리지로 환산하여 적립 지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카드사 별 추가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 교통비를 최대 30퍼센트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전이나 이용하고 난 후에 걷기나 자전거등으로 이동하는 사람은 유용한 할인 혜택이 될 것입니다. 



대중교통 거리 약 800m당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그러면 대중교통 전 후로 이동하는 거리가 긴 사람일수록 유리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은 온라인으로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대략 4일 후에 원하는 주소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서울 모든 지역 및 부산 대구 인천 등 광역시 128개 시 군 구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신용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모바일 결제는 안되므로 실물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 후 카드 수령한 뒤에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마일리지 적립 할 수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20대 30대 등 젊은 층에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사용자가 조만간 10만명이 넘어갈 것으로 추산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할인 혜택 

광역알뜰교통카드는 할인 혜택이 다양하게 있어서 잘 따져보고 알아보면서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특이하게 영화 관람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CJ CGV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광역알뜰교통카드로 영화관람권을 결제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사의 추가 할인 10퍼센트가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대중교통 10퍼센트 할인 외에 생활 서비스 10퍼센트 할인이 있습니다. 또한 3대 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주말에는 10퍼센트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편의점 병원 약국 10퍼센트 할인됩니다.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10퍼센트 할인도 됩니다. 





우리카드는 대중교통 10퍼센트 청구 할인 대형할인점업종 2천원 청구 할인 스타벅스 10퍼센트 청구 할인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퍼센트 현장 할인 자동납부 10퍼센트 청구 할인이 됩니다. 하나카드는 대중교통이 20퍼센트 청구 할인됩니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10퍼센트 할인되고 편의점 업종 10퍼센트 할인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방법 

이상 광역알뜰교통카드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각 카드사별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우리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를 사용한다면 광역알뜰교통카드 혜택을 잘 보고 자신에게 맞는 할인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이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삼성페이로 등록하면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보행이나 자전거 800m이동시 월 최대 44회까지 가능합니다. 2000원 이하는 250원 2000원에서 3000원은 350원 3000원초과는 450원의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